전 세계 별난 기록을 모으는 기네스 세계 기록 위원회는 2013년을 겨냥해 새로워진 내용의 '2013 기네스북(Guinness World Records 2013)'을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기네스북은 기존의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별난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2013 기네스북'은 23개 언어로 번역돼 100여 개국에서 출간 되어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몇몇 별난 기록의 주인공들을 소개 해 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굵은 팔뚝을 가진 남자

이집트 출신의 24살 청년 '무스타파 이스마일(Mostafa Ismail 24세)'은 세계에서 가장 굵은 팔뚝을 가진 남자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됐습니다. 이스마일의 팔 이두박근과 삼두박근 둘레는 왼쪽 64.77cm 오른쪽 63.5cm 로 평균 사람 머리보다 더 굵은 알통 같습니다. 이스마일은 미국 메사추세츠에서 보디빌더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여자 운동선수

 

런던에 거주하는 '샤란 알렉산더(Sharran Alexander)'라는 이 여자 스모선수의 체중은 203.21 kg (448파운드). 현존 세계 최고의 스포츠우먼입니다.

 

반대로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남자 운동선수는 미국 출신 스모선수 엠마뉴엘(Emanuel Yarbrough 우측사진 ▶)이고 2m 키에 2012년 공식 경기전 무게가  무려 347kg 였다고 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스포츠맨입니다. 

 

 

 

▲ 세계 최고령 체조선수 - 1925년 11월 20일 출생 86세
독일에 사는 86세 '요한나 크바스(Johanna Quaas)' 할머니는 현재까지도 자국에서 개최하는 아마추어 체조경기에 참가하는 세계 최고령 체조선수입니다. 사진은 이탈리아 로마 대회에 출전한 모습인데 아직도 건재한 선수임을 자랑하고 있네요. 

 

 

(좌측)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모히칸 헤어스타일
일본 도쿄 시부야의 헤어 디자이너로 일을하는 '카즈히로 와타나베(Kazuhiro Watanabe)'라는 이 사람의 헤어스타일은 국내에서도 유행하는 '모히칸 스타일'로 높이가 무려 113.5 cm 입니다.
 
(우측)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바비인형을 보유한 사람
독일에 사는 '베티나 도프만(Bettina Dorfmann)'이라는 이 여성은 1993년부터 바비 인형을 수집해서 현재 15,000개 가량을 수집했고, 바비인형 컬렉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최다 '헬로키티(Hello Kitty)' 보유자.

일본에 사는 '아사코 칸다(Asako Kanda)'는 4519종의 각기 다른 헬로키티를 소장해서 기네스에 등재 되었습니다. 이 여성은 집 내부도 헬로키티와 연관된 제품들로 꾸며 놨다고합니다. 키티벽지, 키티전화기, 키티화장대, 키티 후라이팬, 키티 선풍기, 변기 커버까지도... 이 정도면 좀 무섭습니다.

 

 

▲ 세계 최장신 개, 제우스(Zeus)        

 

그레이트 데인(Great Dane) 품종인 '제우스(3살)'라는 개가 세계 최장신 개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국 미시건주에 사는 데니스가 키우고 있는 제우스는 발끝에서 양 어깨 사이 부분까지 약 1.12m를 기록했는데, 이 높이는 당나귀 키와 비슷한 수치라고 합니다. 또한, 뒷다리로 섰을 경우에는 높이가 2.2m에 달하며 매일 총 14kg의 음식을 먹으며, 몸무게는 70.3kg에 이릅니다. 현재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이 견종은 군살없이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고, 털은 짧고 부드러우며 광택이 있어 늘씬하면서도 당당한 기품이 엿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개의 주인인 데니스는 "사람들이 개인지 말인지를 묻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한다"고 전합니다. 이어 "유일한 단점은 식품, 의약품 등의 비용이 많이 들고 제우스를 옮기기 위해 밴을 사야했을 정도다. 또 발이라도 밟히면 멍이 들 정도"라고 덧붙였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말

미국 위스콘신주 스모키 농장에서 키우는 올해 9살인 '빅 조크(Big Jake)'라는 이 말의 키는 2m 10cm.

말굽 편자를 포함하지 않은 키라고 합니다. 참고로 역대 가장 큰 말은 샘슨(영국)이라는 목마였고, 키는 2m 20cm 무게는 1520㎏였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작은 황소 - 북아일랜드에 사는 16개월 된 이 황소의 키는 76.2cm

  

 

▲ 세계에서 키가 가장 큰 당나귀
미국 오클라호마에 사는 4살짜리 샘(Sam)이라는 이름을 가진 당나귀. 키는 155.45cm.
역대 최고 기록은 213㎝였습니다. 크기로만 봐서는 당나귀가 말보다 작다는건 편견일 수도 있겠네요. 

 

 

▲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자전거
네덜란드 '반 덴 보쉬(Van den Bosch)'에 의해 제작한 이 자전거의 무게는 750kg. 

 

 

▲ 세계 최연소 프로 드러머. 미국인 소녀 줄리앙(Julian Pavone)은 2004. 5. 14일생.

  

 

▲ 세계에서 가장 큰 드럼 세트  

 

미국인 '마크 테메라토(Mark Temperato)'는 세계에서 가장 큰 드럼 세트를 갖고 있는데, 그는 340개로 구성된 이 드럼세트를 하나도 빼놓지 않고 두드려 연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크는 '지저스 더 소울 솔루션(Jesus the Soul Solution)' 이라는 밴드에서 드럼을 맡고 있습니다. 또, 공연장소로 이동할때에는 특수 제작한 맞춤형 트레일러로 드럼을 운반한다고 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큰 트럭

세계에서 가장 큰 이 트럭은 미국의 오스틴사(Austin Engineering LTD)에서 만든 'Westech T282C' 모델입니다. 광산용 덤프트럭으로 설계 및 제조되었고, 한번에 470.4 입방미터(0.86tons/㎥)의 석탄을 운반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큰 핫도그

미국 시카고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3.2 파운드 41 인치의 빅 사이즈 핫도그.

참고로 기네스에 등재 된 세상에서 가장 긴 핫도그는 60.3m 였고, 일본에서 제작되어 공인 인증을 받았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

영국 남부에 위치한 버킹엄셔(Buckinghamshire)주의 한 농장에 살고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으로, 장애물 달리기 대회에 179회 출전해 165번이나 우승한 '양들의 우사인 볼트' 입니다. 버킹엄셔주 에서는 빠른 이 양을 '기운찬 람보르기니(Zippy Lambourghini)' 라고도 부른답니다.

   

 

▲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치와와) - 몸길이 15.8cm (미국 뉴저지)

 

▼ 얼굴과 혀에 피어싱을 가장 많이 한 사람 + 가장 큰 전화기 + 가장 큰 스케이트 보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