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4(슈스케4) 지옥의 관문으로 통하는 슈퍼위크 마지막라운드 '라이벌미션' 무대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로이킴과 정준영의 대결이 가장 돋보였던 무대였습니다. 김광석이 부른 '먼지가 되어'를 선곡했는데 정말 멋진 하모니를 연출 해 냈습니다.

 

'먼지가 되어' 선곡은 로이킴이 골랐고, 정준영은 편곡을 맡은 가운데 두 사람의 환상적인 무대가 끝난 후에 심사위원들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라이벌 미션은 데스매치(Death match)로 경합하기 때문에 합격자는 단 한명만 뽑히는데, 심사위원들은 조금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갖자면서 심사를 보류하기에 이릅니다. 이 부분에서도 악마의 편집을 가미한 듯 보였습니다.

  
정준영과 로이킴의 라이벌 미션은 원곡 먼지가 되어도 좋은곡이지만, 이 무대에서 편곡한 먼지가 되어가 훨씬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정준영 로이킴 둘 다 정말 잘한 무대였습니다.

  

 

 


 

먼지가 되어, 원곡을 부른 가수는 누구일까?
 

'먼지가 되어' 라는 곡은 수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해서 부르기도 했는데, 원곡 가수를 故김광석이나 이윤수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더군요. 1991년 발표한 이윤수 2집 앨범에 수록된 '먼지가 되어'가 당시 꽤 히트를 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것이고, 아마도 편곡자 함춘호의 영향이 꽤 컸을것으로 봅니다.
  
'먼지가 되어'를 부른 원곡 가수는 이미키 라는 가수입니다. 1987년 발표한 2집 앨범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쿠스틱 기타가 가미되어 있는 이윤수 버전의 곡이 가장 맘에 드네요.


 ▼ 먼지가 되어 [악][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episode.com BlogIcon 쥬르날 2012.09.22 06: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 번도 못봣는데 ...
    한 번 봐야 겠네요~

    • Favicon of http://segama.tistory.com BlogIcon 맥컬리™ 2012.09.22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3주뒤 탑10 대결할때 보시면 될듯요. 음악으로 감동을 줘야하는데 지금은 프로그램이 산으로 가고있습니다 ㅎㅎㅎ 슈스케 전편들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쥬르날님 오랫만에 뵙습니다. ^^

  2. JefferyFemn 2014.11.24 05: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