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2(나가수2) 9월 고별가수전에서 시나위는 샌드 페블즈(Sand Pebbless)의 '나 어떡해'를 선곡해 폭발적인 사운드로 멋진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시나위는 경연 시작전에 '가장 잘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떨어져도 떳떳할 것 같다' 라고 각오를 밝혔고, 무대에 오른 보컬 김바다는 객석을 향해 '우리는 록밴드다. 모두 일어나라. 마음대로 해도 되는 자리다' 라고 외치며 분위기를 유도했습니다. 시나위 자신들만의 색깔로 샌드페블즈의 '나 어떡해'를 재해석해서 강렬한 카리스마와 멋진 무대매너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마치 이것이 한국의 록이다는것을 보여준 일례였다고 봅니다.

  

특히 신대철 연주 부분에서는 한국 최고의 기타 유전자가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보컬 김바다가 이번 무대에서는 조금 아쉬웠는데 지난 무대에서 보다는 노래에 파워력이 좀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나위의 '나 어떡해', 편곡도 정말 멋지고, 신대철과 남궁연의 연주도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 샌드페블즈(Sand Pebbles)

  

샌드페블즈는 70년대초 서울대학교 교내 학생들이 모여 결성한 밴드로 현재까지도 30년이 넘게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대학교 동아리입니다. 77년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나 어떡해]는 샌드페블즈 6기이며, 당시 맴버로 지금껏 가수활동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나 어떡해]는 산울림의 베이시스트이자 샌드페블즈 5기였던 김창훈이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사진)샌드페블즈 6대(76학번) 멤버. 왼쪽부터 최광석·김영국·이영득·김민수·여병섭씨. 1977년 제1회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나 어떡해'로 대상을 받은 팀.

 

 

참고로 창단 멤버인 1대 기타리스트 김동만씨의 아들은 2011년 KBS 2TV 'TOP밴드'에서 우승한 2인조 '톡식'의 멤버인 김정우 입니다.

   

  [나가수2] 시나위 - 나 어떡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hotopark.tistory.com BlogIcon skypark박상순 2012.09.24 0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영상을 보니 정말 멋지군요.
    덕분에 아주 즐감 했습니다.^^

  2. Favicon of http://kumi.net BlogIcon 수리공 2012.09.24 0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이런 연주를 TV로봤다는게 오늘의 행운였슴~!! 역시~! 정말 역시란말밖에~~~!

  3. Favicon of http://humorzoa.tistory.com BlogIcon 유머조아 2012.09.24 06: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강렬한 느낌의 노래죠.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