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실외수영장에 마련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워터 슬라이드(=수영장 미끄럼틀)

최근 외신에 보도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소개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브라질에 있는 실외수영장 아쿠아 비치파크에 설치되어 있는 세계 최고 미끄럼틀의 높이는 41m로 15층 건물 높이와 비슷합니다. 1989년에 지어진 이 미끄럼틀을 타려면 두둑한 배짱이 필요할 듯 보이는데요, 기네스 북에도 등재되어 있는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워터 슬라이드라고 합니다.

  

 

 

 

높이도 아찔한 데다 경사까지 수직에 가까워서 공중에서 추락하듯이 떨어질 각오를 하지 않으면 선듯 미끄럼틀에 몸을 던지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 미끄럼틀은 거의 수직에 가깝게 설치돼 있어서 출발하면 4~5초 만에 물에 빠지게 되고, 웬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타기 힘든 미끄럼틀이라고 합니다. 미끄러지는 속도를 측정 해 봤을 때 최고 시속 105km 속도로 미끄러진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 수영장 미끄럼틀은 '제 정신이 아닌 미끄럼틀'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ongun.tistory.com BlogIcon 원군뭐하노 2012.11.12 1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저런거 한번 타면 정신 나가겠는데여 ;;;
    전 무서워서 못타겠다는....^^
    맥컬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욥!!